안녕하세요. 암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상장 이후로 계속해서 신고가를 향해 달려 나가고 있는 핑거스토리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좋은 흐름을 언제까지 끌고 갈 수 있을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기본 정보
핑거스토리는 2018년 설립. 2022년도 코스닥에 상장한 온라인 만화, 웹툰 및 소설 콘텐츠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남성 타겟층을 겨냥한 무협, 액션 웹툰 플랫폼 '무툰'과 여성층을 노린 로맨스 & BL을 다루는 '큐툰'을 서비스하고 있고요. 메인 플랫폼뿐만 아니라 콘텐츠의 저작권을 카카오, 네이버 등의 대형 플랫폼에 유통하여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의 한한령 완화 정책에 따른 기대감으로 콘텐츠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줬는데요. 아직까지 코로나의 여파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점차 한한령 완화와 관련된 이슈가 터진다면 핑거스토리의 주가 또한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간단히 주요 주주 현황을 살펴보시면 스와니코코 외 9인이 48.76%로 준수한 지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566억 원의 가벼운 종목이고요.
핑거스토리 재무 분석 및 차트 분석
핑거스토리의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21년도까지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고요. 20년도를 기점으로 흑자 전환한 것이 눈에 띕니다.
신규상장주라 아직까지 정확한 분기별 정보가 없긴 하지만 6월 분기 매출이 그대로 지속될 경우 21년도와 비슷한 성과를 낼 것으로 추측됩니다.
기업의 안정성을 살펴보시면 부채비율 82.86%, 이자보상배율 311.18배로 좋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자보상배율을 봤을 땐 부채로 인한 타격은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 또한 100% 이하로 안정적이고요.
자본유보율 역시 283.92%로 업황이 나빠졌을 시 사용할 충분한 긴급자금은 남겨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까지 폭발적인 수익은 내지 못하고 있지만, 기업이 튼튼하기 때문에 앞으로 수익성 측면이 개선된다면 한 스텝 더 나아갈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되네요.
마지막으로 차트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작년 12월 상장된 따끈따끈한 신규 상장주라 월봉, 주봉은 의미가 없어 일봉차트만 가지고 왔는데요. 제가 신규 상장주를 볼 때는 기준을 하나 가지고 보는데 그것이 바로 상장 당일 첫 일봉입니다. 만약 주가가 상장일 일봉의 위로 올라타준다면 상승흐름으로 판단하고요. 만약 첫날 일봉의 시가를 깨면 하락으로 예측을 합니다.
핑거스토리는 다행히 상승흐름을 타고 올라가고 있는데요. 보통 상승파동은 대칭형태를 이루며 올라가기 때문에 단기적 고점으로 저는 13,000원 대를 보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지속적인 한한령 완화에 따른 주기적인 재료, 이슈가 나올 것으로 예상됨
안정적인 부채비율과 이자보상배율, 유보율
상장일 일봉 위를 올라타는 상승 추세의 차트
아직까지 시가총액 대비 영업이익은 많지 않지만 웹툰이라는 사업분야가 이제 막 성장하기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앞으로 핑거스토리가 어떻게 사업분야를 확장해 나갈 것인지가 중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웹툰이 단순 만화 플랫폼에 그치지 않고 드라마, 영화화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세가 기대되고요. 앞으로 계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암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